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연복 두부계란전골 레시피 해장용으로 좋은 뜨끈한 국물 요리

 

두부계란전골





안녕하세요:)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이연복 님의 두부계란전골을 따라 만들어봤어요.
두부를 깍뚝썰기해서 계란과 같이 부쳐주고 냄비에 배추를 깔고 계란프라이한 거도 같이 넣어서 물과 양념을 넣고 같이 끓여주다가 밑간 해둔 돼지고기를 넣고 한 번 더 끓여주면 완성되는 전골요리예요.
배추가 들어가서인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개운한 국물요리이라서 아침식사용으로도 좋고 술안주나 해장용으로도 좋은 국물요리였어요.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과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한테도 좋은 레시피랍니다.
그럼 두부계란전골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두부계란전골

필요한 재료 : 두부 1모, 계란 5개, 돼지고기 250g, 양조간장, 파, 알배추, 감자전분, 치킨스톡, 소금, 후춧가루








1. 볼에 계란 5개와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잘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2. 두부는 깍둑썰기 해서 풀어둔 계란물에 넣어주세요.







3. 알배추 8장을 어슷썰기 해서 냄비에 배추 휘어진 부분이 아래로 가게 깔아주세요







4. 볼에 돼지고기 250g을 담고 양조간장 1T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다가 후춧가루를 적당히 넣고 계란물을 넣고 버무려주다가 전분가루 수북하게 1T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후춧가루는 취향껏 넣어주시고 어린 아이랑 같이 드시는 분들은 생략가능해요.







5. 팬에 식용유 3T를 두르고 만들어둔 두부와 계란물을 부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흐물흐물하게 부쳐주면 나중에 끓일 때 풀어지니 약간 탄 듯이 부쳐주세요.
인덕션으로 하시는 거면 안쪽으로 계란을 잘 저어주면서 부쳐주세요.







6. 배추를 넣은 냄비에 두부계란부침을 넣어주고 물 1L를 부은 후 소금 두 꼬집, 간장 2T, 치킨스톡 2T,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끓여주세요.







7. 국물이 끓으면 반죽해 둔 돼지고기를 펼치듯이 넣어주고 눌러가면서 은근히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두부계란전골이 완성되었어요.
버섯이나 당면을 추가해서 드셔도 맛있다고 하니 다음에 다시 도전해 봐야겠어요.
계란과 두부가 들어가서 든든하고 배추의 구수한 맛까지 정말 맛있게 한 끼 먹었네요.
여러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두부계란전골 한번 도전해 보세요.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