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스토랑 이정현 수플레오믈렛 레시피 브런치 계란요리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에요.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이정현 님이 만들어본 수플레오믈렛을 만들어봤어요.

주말 아침에 밥은 먹기 싫고 색다른 거로 먹어보고 싶어서 만들어봤는데 요리기술부족으로 모양은 부족하지만 가족들한테 인기는 좋았어요.

수플레는 말로만 들었지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수플레는 원래는 흰자로 머랭을 만들어서 오븐으로 하는 요리인데요 이번 레시피는 오븐 없이 팬으로 만들어볼 수 있어요.

아침식사나 브런치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그럼 수플레오믈렛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수플레오믈렛

필요한 재료 : 계란 2개, 설탕 1t, 블루베리, 산딸기(저는 딸기로 대체했어요), 메이플시럽, 올리브오일

 

 

 

 

 

 

 

 

1. 계란 2개를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2. 설탕 1t을 분리해 둔 흰자에 넣고 핸드믹서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설탕을 계량을 착각해서 1T나 넣어버렸네요..ㅠㅠ

만들어 먹어봤을 때는 달아서 못먹을정도는 아니었는데요 그래도 1t만 넣어주세요.

분리해 둔 노른자는 따로 섞어서 풀어주세요.

 

 

 

 

 

 

 

 

3. 머랭이 만들어지면 섞은 노른자를 머랭에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게 섞어주세요.

머랭이 그릇을 뒤집어서 떨어지지 않으면 잘 만들어진 거예요.

 

 

 

 

 

 

 

 

 

4. 팬에 올리브오일을 꼼꼼히 발라주고 반죽을 부어 평평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뚜껑을 닫아 약불로 조정 후 2~3분 정도 익혀주세요.

 

 

 

 

 

 

 

 

 

5. 반죽이 부풀러 오르면 반으로 접어주고 모양을 잡아가면서 약불에서 은근히 익혀주세요.

마지막에는 불을 끄고 남은열로 익혀주셔도 됩니다.

 

 

 

 

 

 

 

 

6. 그릇에 담고 블루베리랑 산딸기를 올려주고 메이플 시럽을 뿌려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수플레가 가라앉는다고 하니 만든 직후에 바로 드세요.

저는 산딸기 없어서 집에 있는 딸기를 잘라서 사용했어요.

위에 올라가는 토핑은 원하시는 과일로 사용하면 될꺼같아요.

 

 

 

 

 

 

여기까지 계란으로 만든 수플레오믈렛을 만들어봤어요.

사진 찍는다고 시간이 쫌 지났더니 수플레가 납작해지고 냉동블루베리색은 묻어 나오고 총체적 난국이었어요. ㅠㅠ

처음 만드는 거라 제대로 만들어졌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남편이랑 큰애는 맛있다고 하면서 잘 먹어서 다행이에요.

수플레가 원래 오븐으로 마는 거라 시도조차 안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프라이팬으로 만들 수 있다니 요리초보는 오늘도 하나 배웠습니다.

시어머니가 시골에서 닭을 키우셔서 유정난을 한 번씩 받아오는데요.

어제 시댁 간 김에 계란도 유정란으로 한판을 받아왔는데 애들 간식으로 많이 만들어줘야겠어요.

편스토랑은 진짜 요리초보들한테 좋은 프로그램인 거 같아요. ㅋㅋ

여러분들도 브런치 메뉴로 많이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