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새우볶음우동 레시피 야끼우동 간단한 한그릇요리

 

 

 

 

볶음우동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주말에 해먹은 새우볶음우동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볶음우동은 쯔유나 굴소스를 이용해서 집에 있는 자투리 야채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짭조롭한 맛에 아삭한 야채들이 어우러져서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예요.

들어가는 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 넣을 수 있어서 냉장고정리하기도 좋고 레시피도 비교적 쉬워서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주말에 아이들과 같이 먹었는데 둘째도 면을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다고 너무 잘 먹더라고요.

아이들과 같이 먹을 거면 고춧가루 없이 짭조롭하게 드시고 어른들이 드실 거면 고춧가루도 살짝 넣어서 드시면 칼칼하게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럼 감칠맛 나는 볶음우동레시피를 알아볼게요.

 

 

 

 

 

 

 

▶새우볶음우동

필요한 재료 : 우동면 1인분(230g), 새우 5~6마리, 대파 30g, 양배추 50g, 피망 1/2개, 사각어묵 2장, 당근 약간, 다진 마늘 1/2T, 통깨, 가쓰오부시, 후춧가루
양념 재료 : 쯔유 또는 참치액 1T, 진간장 1T, 설탕 1T, 맛술 1T

 

 

 

 

 

 

 

 

1. 냉동 새우를 물에 세척해서 준비해 주세요.

 

 

 

 

 

 

 

 

 

2. 양배추 50g, 양파 1/2개, 당근 약간, 청피망 1/2개, 사각어묵 2장, 대파 50g을 길게 채 썰어주세요.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대체하셔도 가능합니다.

어묵도 없는 분들은 베이컨으로 대체하거나 생략하셔도 됩니다.

저는 어묵이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어서 넣었어요.

 

 

 

 

 

 

 

 

 

3. 쯔유나 참치액 1T, 진간장 1T, 설탕 1T, 맛술 1T를 넣어서 섞어주세요.

저는 쯔유가 없어서 참치액으로 사용했어요.

쯔유나 참치액 대신에 굴소스로도 대체가능합니다.

 

 

 

 

 

 

 

 

 

4. 끓는 물에 우동면을 넣고 1분 정도 삶아주고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우동면은 제품마다 삶는 시간이 다를 수도 있으니 제품뒷면을 한번 확인해 주세요.

 

 

 

 

 

 

 

 

 

5.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1/2T을 넣고 볶아주세요.

너무 센 불에 볶으면 마늘이 탈 수 있으니 중약불에 기름에 마늘향이 베일수 있도록 볶아주세요.

 

 

 

 

 

 

 

 

 

6. 마늘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야채와 어묵 잘라놓은 것도 넣고 볶아주세요.

야채는 센 불에 빨리 볶아주셔야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7. 볶은 야채에 삶은 면을 넣고 양념도 부어서 볶아주세요.

이때는 불을 중불로 낮쳐주셔야 양념 때문에 타지 않고 볶을 수 있어요.

 

 

 

 

 

 

 

 

8. 다 볶아지면 대파를 넣고 살짝 더 볶아주고 다완성되면 불을 끄고 후춧가루를 넣어주세요.

 

 

 

 

 

 

 

 

9. 완성된 볶음우동을 그릇에 담고 통깨랑 가쓰오부시를 뿌려주세요.

저는 깜박하고 가쓰오부시 올린 사진은 빼먹었네요. 

한참 먹다가 가쓰오부시가 빠진 걸 알게 됐어요.

 

 

 

 

 

 

 

이렇게 새우볶음우동이 완성되었어요.

밖에서 사 먹는 볶음우동 못지않게 맛있는 볶음우동이었어요.

내가 원하는 재료를 넣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라서 만들 때마다 다른 느낌의 매력적인 요리예요.

고물가 시대에 매번 밖에서 사 먹기도 배달시켜 먹기도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서 한 끼 식사할 수 있는 볶음우동으로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술안주나 한끼식사로 좋은 레시피에요.

이제 다시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

다들 행복한 한주가 되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