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편스토랑 진서연 양배추피자 레시피 다이어트요리 NO밀가루

 

 

 

 

양배추피자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진서연 님이 치즈 듬뿍 올린 다이어트용 양배추피자를 만들어봤어요.

저는 양배추에 계란으로 매일 전으로 해 먹었는데 재료를 좀 더 추가해서 피자를 만들 수 있기에 한번 따라 해 봤어요.

일반 피자는 칼로리가 높아서 먹을 때마다 죄지은 느낌이었는데 양배추피자는 마음껏 먹어도 칼로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레시피인 거 같아요.

피자 위에 그릭요거트까지 올려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해주닌깐 다이어트 중에는 딱인 레시피예요.

토핑은 내가 원하는 데로 바꿔서 여러 가지 종류의 피자로 응용이 가능할 거 같아요.

그럼 다이어트 중에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양배추피자 만드는 법을 알아볼게요.

 

 

 

 

 ▶양배추피자

필요한 재료 : 양배추, 달걀, 라이스페이퍼, 토마토소스, 모짜렐라치즈, 방울토마토, 시금치, 그릭요거트

 

 

 

 

 

 

 

 

 

1. 양배추 깨끗이 씻어 1/8 통을 얇게 채 썰어 주고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방울토마토가 없어서 방울토마토보다 조금 큰 토마토를 사용해서 1/4으로 잘라서 사용했어요.

 

 

 

 

 

 

 

 

2. 채 썬 양배추를 볼에 옮겨 담고 계란 2개를 넣고 소금도 조금 넣어 섞어주세요.

 

 

 

 

 

 

 

 

 

3.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라이스페이퍼를 올린 뒤 양배추 반죽을 부어 약불에서 익혀주세요.

계속 약불에서 익혀주셔야 밑부분이 타지 않아요.

라이스페이퍼를 불위에 올리면 바로 쭈그러들어서 바로 양배추반죽을 부워주세요.

 

 

 

 

 

 

 

 

 

4. 아랫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서 토마토소스 1T을 발라주세요.

 

 

 

 

 

 

 

 

 

5. 토마토소스를 바른 도우 위에 모짜렐라치즈, 토마토, 시금치를 올려서 뚜껑을 닫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익혀주세요.

센 불로 하면 탈 수가 있어서 계속 약불로 익혀주셔야 돼요.

 

 

 

 

 

 

 

 

 

6. 다 익으면 그릇에 피자를 옮겨 담고 그릭요거트 한 스푼 가득 올려주세요.

 

 

 

 

 

 

 

 

이렇게 양배추피자가 완성되었어요.

양배추를 많이 썰어서 저는 도우가 두껍게 만들었는데 아삭하면서 폭신하니 더 맛있는 도우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라이스페이퍼가 접착제 역할을 해서 모양도 크게 흐트러지지 않고 딱 잡아주는 깐 모양 만들기도 그렇고 뒤집을 때도 쉽게 뒤집었어요.

피자에 그릭요거트를 올라가니 상큼하면서 더 풍미 가득한 피자를 맛보실 수 있어요.

너무 맛있어서 한판 구워서 한판 혼자 다 먹었네요.

여러분들도 맛있는 아삭 폭신한 양배추피자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칼로리도 부담 없고 양배추가 많이 들어가서 소화가 잘돼서 위에도 부담 없어서 너무 좋은 한 그릇요리예요.

오늘은 선거날이네요 다들 투표하셨나요?

저는 오늘은 푹 쉬고 싶어서 사전투표날 하고 왔어요.

모두들 투표하셔서 우리 권리를 행사하시길 바라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