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최화정 시금치빵 레시피 시금치 플랫 브레드 초간단 또띠아 시금치피자 만들기

 

시금치피자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며칠 전 최화정 님 유튜브에 새로운 영상이 올라왔더라고요.

이번영상에는 무슨 요리를 하실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했는데요.

이번 레시피는 청담동 레스토랑에서 시그니처 메뉴로 인기 있었던 시금치플랫브레드인 시금치빵이었어요.

사람들이 줄 서서 먹었던 메뉴라고 하는데 최화정 님은 줄 서기전에 집에서 만들어서 드셨다고 하더라고요.

만들어서 먹어보니 깔끔하면서도 담백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또띠아 위에 그릭요거트로 만든 소스를 바르고 시금치랑 방울토마토, 양파, 베이컨을 올리브오일이랑 섞어 올리고 치즈를 갈아서 토핑으로 올려주면 완성인 요리예요.

진짜 간단하게 만들어지는데 맛은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피자였어요.

최화정 님은 어떻게 이렇게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잘 알고 계신 걸까요 정말 대단하셔요 :)

그럼 담백한 시금치빵 레시피를 살펴볼게요.

 

 

 

▶시금치빵

필요한 재료 : 또띠아, 시금치, 베이컨, 방울토마토, 양파, 통파마산치즈, 그릭요거트, 마요네즈, 올리고당, 올리브유, 소금

 

 

 

최화정 님 유튜브에서는 정확한 양이 안 나와서 임의로 준비해서 만들었어요.

 

 

 

 

 

 

 

1. 시금치를 씻어서 듬성듬성 썰어주고 양파는 잘게 다져주세요.

시금치는 한 줌정도 사용하고 양파는 작은 걸로 1/2개 정도 사용했어요.

 

 

 

 

 

 

 

2. 방울토마토는 4등분으로 나눠주고 베이컨은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방울토마토는 5개 정도 베이컨은 4줄 정도 사용했어요.

 

 

 

 

 

 

3. 썰어둔 베이컨은 노릇하게 볶아주고 또띠아도 팬에 놓고 구워주세요.

 

 

 

 

 

 

 

4. 그릭요거트 2T에 마요네즈 1T를 넣고 올리고당 1/2T 정도 넣어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5. 볼에 썰어둔 시금치, 방울토마토, 양파, 베이컨을 넣고 올리브유랑 소금 약간 넣고 버무려주세요.

저는 올리브유는 2스푼 정도 소금은 약간 넣었어요.

 

 

 

 

 

 

6. 구운 또띠아 위에 만들어둔 소스를 바르고 버무려둔 시금치랑 야채를 올려주세요.

 

 

 

 

 

 

 

7. 만든 시금치빵 위에 통파마산치즈를 갈아서 빵 위에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맛있고 상큼한 시금치 빵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만든 양은 또띠아 15cm 기준으로 2판이 만들어지더라고요.

두 판 만들어서 아들이랑 남편이랑 간단하고 맛있게 나눠 먹었어요.

시금치를 생으로 먹을 생각은 못했는데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감탄하면서 먹었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한테도 괜찮은 레시피이니 칼로리 걱정 없이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정말 정말 맛있어서 브런치로도 좋고 간단한 식사로 딱이랍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