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편스토랑 이상엽 종이컵 계란빵 레시피 전자레인지요리

 

 

 

 

종이컵계란빵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주말에 만든 종이컵 계란빵을 소개해드릴게요.

주말에 아이들 간식으로 어떤 걸 할지 고민하다가 예전에 편스토랑에서 이상엽 님이 만든 종이컵 계란빵이 생각났어요.

저도 어릴 때 길거리에서 계란빵을 많이 사 먹었는데 그때 추억을 되살려서 만들어봤어요.

옛날에 파는 계란빵과 느낌이랑은 살짝 다르지만 그래도 맛있게 아이들이랑 먹었어요.

레시피도 쉽고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봐도 즐거운 요리시간이 될꺼같아요.

이상엽 님은 그냥 핫케이크 가루에 계란만 넣어서 만들었지만 다른 재료로 후리가케나 베이컨을 약간 넣어서 만드시는 레시피도 있더라고요.

그렇게 다른 재료도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만들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다음번엔 다른 재료도 넣어서 만들어봐야겠어요.

그럼 초간단 레시피 종이컵계란빵을 만드는 법을 살펴볼게요.

 

 

 

 

 

 

 

▶종이컵계란빵

필요한 재료 : 계란 4개, 핫케이크가루, 우유, 설탕, 소금, 식용유

 

 

 

 

 

 

 

 

 

 

1. 핫케이크가루 1컵, 우유 1컵에 설탕 1T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1컵은 종이컵 기준이에요.

편스토랑에 이상엽 님이 텀블러에 넣고 반죽을 섞으시더라고요 저도 한번 따라 해봤는데 우유를 넣고 가루를 넣을걸 그랬나 봐요.

밑에 가루는 잘 안 섞여서 결국 숟가락으로 저어서 섞었어요.

 

 

 

 

 

 

 

 

2. 종이컵에 식용유를 넣고 나중에 반죽이 잘 떨어질 수 있게 꼼꼼히 발라주고 반죽을 부워주세요.

저는 반죽양 조절을 잘못했는지 종이컵으로 3개만 나오더라고요.

전자레인지에 반죽이 익으면 부풀러 오르닌깐 종이컵에 2/3 정도만 넣어주세요.

 

 

 

 

 

 

3. 반죽 안에 계란을 한 개씩 깨서 넣고 소금 한 꼬집씩 넣어주세요.

반죽이 3개만 나와서 계란은 3개만 사용했어요.

 

 

 

 

 

 

 

4. 계란을 안 터트리면 전자레인지안에서 터질 수도 있어서 포크로 살짝 터트려주세요.

노른자가 터져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살짝만 터트려주세요.

 

 

 

 

 

 

 

 

5. 전자레인지에 5~7분 정도 돌려만 주시면 됩니다.

저희 전자레인지는 700W 출력인데 6분 30초 정도 돌려주었어요.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 출력양에 따라서 시간 조절 해주세요.

젓가락으로 찔러보고 반죽이 안 묻어 나오면 다 익은 거예요.

 

 

 

 

 

 

 

완성되면 그릇에 옮겨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종이컵 계란빵이 완성되었어요.

길거리에서 먹었던 계란빵은 좀 더 단단한 느낌이었는데 오늘 만든 계란빵은 촉촉하면서 달달한 계란빵이었어요.

아이들한테 급하게 간식을 만들어야 될 때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간식인 거 같아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기 없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종이컵 계란빵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이제 다시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아이들도 오늘은 등교하기 힘들어했는데 여러분들도 월요병 잘 극복하시고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