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편스토랑 이정현 두반장제육볶음 레시피 도시락 반찬

 

 

 

 

두반장제육볶음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저번주에 편스토랑에서 이정현 님이 남편도시락반찬으로 만든 두반장제육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제육볶음이 아니라 두반장을 넣어서 만들어서 단맛은 적고 더 매콤하다고 하더라고요.

두반장은 보통 마파두부나 어향가지에 사용되는 조미료인데요 일종의 중국식 매운 된장으로 매콤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이랍니다.

두반장제육볶음을 만들어보니 조금 더 일반 제육볶음보다 매운 느낌이어서 매운 거 좋아하는 분들한테는 딱인 레시피였어요.

저는 매콤하니 맛있던데 우리 집 첫째는 아직 아기 입맛이라 맵다고 몇 번 집어 먹더니 못 먹더라고요.

매운 거 좋아하는 어른들한테 추천할 수 있는 레시피인 거 같아요.

그럼 매콤한 맛이 특징인 두반장제육볶음 만드는 법을 살펴볼게요.

 

 

 

▶두반장제육볶음

필요한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다진 생강 1t, 청주 1T, 양파 1/2개, 대파 1/2대, 마늘종 2대
양념장 재료 : 만능간장 4T, 고춧가루 5T, 설탕 3T, 참기름 1.5T, 두반장 2.5T, 통깨 약간
(만능간장 대신 양조간장 1T, 설탕 1T, 물 6T 섞어서 활용가능합니다) 

 

 

 

 

 

 

 

 

1. 양파 1/2개, 대파 1/2대, 마늘종 2대를 큼지막하게 잘러주세요.

생강도 잘게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 돼지고기 300g에 청주 1T, 다진 생강 1t를 넣고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청주가 없으면 소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청주도 없고 소주도 없고 해서 맛술로 대체해서 사용했어요.

 

 

 

 

 

 

 

 

 

3. 만능간장 4T, 고춧가루 5T, 설탕 3T, 참기름 1.5T, 두반장 2.5T, 통깨 약간을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만능간장이 있으면 만능간장 사용하시면 되는데 저는 만능간장이 없어서 양조간장 1T, 설탕 1T, 물 6을 섞어서 만능간장대신 활용했어요.

 

 

 

 

 

 

 

 

 

4. 재워둔 돼지고기에 양념장, 야채를 넣고 버무려서 10분간 재워주세요.

 

 

 

 

 

 

 

 

 

5.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재워둔 고기를 부어 중약불로 골고루 익혀주세요.

불이 강하면 양념 때문에 탈 수가 있으니 꼭 불은 중약불로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채썬생강을 올려 주시면 완성이에요.

제육볶음은 남편들이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이정현 님도 남편 도시락반찬으로 만들어서 주시더라고요.

매일 이렇게 맛있는 반찬으로 도시락을 만들어주면 진짜 남편들이 좋아하겠어요.

이정현 님 남편은 전생에 나라를 구하셨나 봐요. :)

갑자기 우리 남편한테 미안해지네요. ㅋㅋ

두반장제육볶음은 반찬뿐만 아니라 달지 않고 매콤한 맛으로 술안주로도 괜찮을 거 같은 레시피였어요.

일반 제육볶음과 다른 매콤한 맛이 일품인 두반장제육볶음 만들어서 즐거운 저녁 시간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