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편스토랑 진서연 새송이닭고기장조림 레시피 새송이버섯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

 

새송이장조림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진서연 님이 만든 새송이닭고기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요.

새송이닭고기장조림은 실제로 닭고기가 들어가지 않고 새송이만으로 닭고기 같은 식감을 만들어 장조림을 만드는 레시피인데요.

포크를 이용해 새송이를 살살 긁어내면 닭고기 같은 질감을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장조림이라고 해서 많이 짜지 않고 그냥 밥 없이 집어 먹어도 먹을 수 있는 장조림이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염분기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밥반찬이에요.

새송이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좋고 베타글루탄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고 해요.

또한 장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새송이 요리 해서 건강도 챙겨보세요.

그럼 마음껏 집어먹어도 짜지 않는 새송이닭고기장조림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새송이닭고기장조림

필요한 재료 : 새송이버섯 5개, 메추리알 한 줌, 물 2.5컵(450ml), 홍게맛간장 1/2컵(90ml)(다른 맛간장으로 대체가능), 맛술 1/2컵(90ml), 물엿 1/2컵(90ml), 통마늘 한 줌, 청고추 2개, 홍고추 1개, 건고추 1개, 생강 한 톨, 통후추 1T

 

 

 

 

 

 

 

 

1. 새송이버섯 5개를 포크로 살살 긁어서 닭고기처럼 찢어주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새송이 갓을 따로 잘라두고 기둥 부분만 포크로 긁어서 만들었어요.

사진으로 못 찍었는데 청고추 2개랑 홍고추 1개는 쫑쫑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사용하고 남은 새송이들은 물기 없이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오래 보관하고 싶으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 냉동보관해 주세요.

 

 

 

 

 

 

 

2. 냄비에 물 2.5컵(450ml), 홍게맛 간장 1/2컵(90ml), 물엿 1/2컵(90ml), 맛술 1/2컵(90ml), 건고추 1개, 통마늘 한 줌, 생강 한 톨, 통후추 1T, 메추리알 한 줌을 넣고 강불에서 10분간 끓여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같이 먹을거라 건고추 대신에 페퍼론치노 2개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그랬더니 매운맛은 거의 나지 않았어요.

 

 

 

 

 

 

 

3. 끓인 간장을 버섯을 담아둔 그릇에 부워주고 썰어둔 청고추 홍고추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새송이를 잘게 잘라주었기 때문에 간장과 같이 끓이게 되면 짜다고 하니 끓인 양념을 새송이에 부어서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막 집어먹어도 짜지 않은 새송이닭고기장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새송이의 쫄깃한 식감에 홍게맛 간장이 들어가 감칠맛까지 정말 밥도둑이더라고요.

자꾸 먹어도 많이 짜지 않고 맛있어서 젓가락을 놓을 수가 없더라고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손색없는 장조림이에요.

닭고기 같은 새송이장조림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