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노오븐 피넛버터 오트밀바 레시피 건강한간식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땅콩버터를 이용해 오트밀바를 만들어봤어요.

건강하게 아침식사를 하고 싶어서 오트밀을 샀는데 도저히 오트밀 죽은 못 먹겠더라고요.

비위 강한 남편도 이건 못 먹겠다고 두 손 두 발 다 들어서 결국 대량으로 산 오트밀이 주방에서 한자리 차지하고 처치곤란한 상태였어요.

그러던 중에 오트밀바를 만드는 영상을 보게 돼서 이거다 싶었어요.

인제 저희 집 천방지축이 돼버린 오트밀을 맛있는 간식으로 만들어볼게요.

이번 레시피는 유튜브에 미세스션샤인님 레시피를 따라 했어요.

 

 

 

▶오트밀바

필요한 재료 : 오트밀 1컵반(375g), 땅콩버터 1/2컵(125g), 꿀 1/4컵(62g)
선택사항 : 믹스넛츠 30g

 

 

 

 

 

 

 

 

1. 우선 그릇에 땅콩버터 1/2컵(125g), 꿀 1/4컵(62g) 정도 담아주세요.

땅콩버터는 밥숟가락으로 듬뿍 퍼서 7~8숟가락 정도 되었어요.

단거 싫어하시면 꿀은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2. 그다음 전자렌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저희 집 전자레인지는 700w짜리라서 30초 돌리고 나니 약간 덜 녹은 느낌이었어요.

땅콩버터 녹는 거 보시고 시간도 조절해 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땅콩버터와 꿀을 잘 섞어주세요.

 

 

 

 

 

 

 

3. 섞은 재료에 오트밀 한 컵반(375g)을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믹스너츠는 없어서 집에 있는 아몬드랑 호두를 넣어주었어요.

믹스너츠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믹스너츠가 없는 분들은 그냥 패스하셔도 됩니다.

 

 

 

 

 

 

 

4. 널찍한 그릇에 기름을 얇게 발라주세요.

기름은 나중에 오트밀바가 잘 떨어질 수 있도록 해주는 거예요.

그다음 섞어놓은 재료를 넣어주고 꾹꾹 눌러줍니다.

저는 땅콩버터가 모질라서 레시피보다 덜 들어갔더니 덜 뭉쳐지는 느낌이었어요 ㅠ.ㅠ

 

 

 

 

 

 

 

5.  인제 냉장고에 1~2시간 넣고 굳혀 줍니다.

저는 땅콩버터가 덜 들어간 건가 냉장실에 넣었는데 잘 안 굳어서  냉동실에 넣어뒀어요.

냉장고에서 일정시간 굳혀주고 나면 꺼내서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이렇게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땅콩버터 오트밀바가 완성되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건강한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딱 좋은 레시피인 거 같아요.

맛없는 오트밀에 고소한 땅콩버터와 달콤한 꿀이 섞여서 맛있는 간식이었어요.

인제 대량 구매한 오트밀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너무 좋네요.

이 방법으로 만들어먹으면 제가 혼자 다 먹을 수 있겠어요.

열심히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다음번에도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찾아올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