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연복 두부계란볶음 레시피 부드러운 두부요리 만들기

두부계란볶음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이연복 님의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두부계란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집에 두부와 계란은 보통 냉장고에 많이 재어두는 식재료 중에 하나인데요.

그런 두부와 계란을 이용해서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두부계란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만드는 법도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도 매콤단짠 하면서 부드러운 두부의 식감이 자꾸 먹게 되는 매력 있는 볶음 요리랍니다.

계란 3개를 풀어 두부에 계란을 묻혀 볶아 주고 소스를 물, 굴소스, 간장, 설탕, 맛술, 전분가루를 넣고 만들어놓고 다진 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볶다가 다진 양파, 다진 청피망, 홍피망을 넣고 다시 한 번 더 볶아주고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끓여서 볶아둔 두부와 계란을 넣고 버무려주기만 하면 완성되는 레시피이에요.

그냥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덮밥으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에 그냥 퍼먹다가 밥에 비벼서 한 그릇 뚝딱 먹어치웠어요.

그럼 부드러운 두부계란 볶은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두부계란볶음

필요한 재료 : 두부 1모(찌개용), 달걀 3개, 굴소스 3T, 설탕 1T, 맛술 1T, 전분 1T, 양파 1/2개, 홍피망 1/2개, 청피망 1/2개, 대파, 청양고추 2개, 다진 마늘 1T, 식용유, 물 200ml

 

 

 

 

 

 

 

 

1. 두부는 가로로 4등분 세로로 6등 분해 작은 크기로 만들어주고 달걀 3개는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2. 양파 1/2개, 청피망 1/2개, 홍피망 1/2개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3. 대파 흰 부분과 청양고추 2개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4. 볼에 물 200ml를 넣고 굴소스 3T, 진간장 1T, 설탕 1T, 맛술 1T를 넣고 섞어주고 전분가루 1T를 넣고 저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소스 간을 보면 약간 짭짤한 정도면 된 거예요.

 

 

 

 

 

 

5. 계란 풀어놓은 거 중에 1/3을 두부랑 버무려 주세요.

이렇게 미리 약간 버무려줌으로써 계란옷을 더 잘 입혀지게 해 준다고 해요.

 

 

 

 

 

 

 

 

6. 예열된 팬에 식용유 3스푼정도 넣어주고 준비해 둔 두부를 넣고 볶아주다가 나머지 계란물을 넣고 살살 저으면서 볶아주세요.

 

 

 

 

 

 

 

 

7. 다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해 둔 다진 청양고추, 대파, 다진 마늘 1T를 넣고 볶아주다가 매운 냄새가 올라오면 썰어둔 청피망, 홍피망,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8. 볶은 야채에 준비해 둔 소스를 넣고 끓여주세요.

소스를 넣을 때는 전분가루가 밑에 깔려있기 때문에 한번 저어서 넣어주세요.

 

 

 

 

 

 

 

9. 소스가 끓어서 쫀득해지면 아까 볶아두었던 계란이랑 두부를 넣고 살살 버무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두부계란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청피망, 홍피망이 들어갔더니 식감도 아삭하면서 색깔도 너무 먹음직스럽게 나왔어요.

청양고추를 빼고 볶아주면 매운 거 못 먹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으니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