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깻잎스팸전 레시피 향긋한 깻잎전 밥반찬요리

 

 

 

깻잎스팸전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의 레시피는 향긋한 깻잎과 짭조름한 스팸이 어우러진 깻잎스팸전이예요.

집에 깻잎이 많이 있는데 아이들한테 먹일 방법을 찾다가 알게 된 레시피예요.

깻잎은 식탁 위의 명약으로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한데 시금치보다 철분이 2배나 많아서 빈혈예방과 성장발달에 효과적인 채소예요.

아이들이 깻잎을 그냥 먹어주면 참 좋은데 보통은 향과 색깔 때문에 깻잎을 먹기 싫어하닌깐 그냥 먹이기는 힘들더라고요.

근데 깻잎스팸전은 깻잎을 스팸이랑 같이 먹으닌깐 스팸의 짭조름한 맛으로 잘 먹더라고요.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아이들 반찬이나 술안주로 금방 만들 수 있어요.

그럼 깻잎향에 육즙이 팡팡한 깻잎스팸전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깻잎스팸전

필요한 재료 : 스팸 1캔(200g), 깻잎 6장, 계란 1개, 부침가루

 

 

 

 

 

 

 

1. 스팸 1캔(200g)을 6등 분정도 잘라 주고 깻잎은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스팸개수랑 깻잎수량을 같이 준비해 주시면 돼요.

 

 

 

 

 

 

 

2. 계란 1개를 그릇에 넣고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모질랄까 봐 나중에 1개 더 풀었는데 나중에 많이 남아서 남은 깻잎 전으로 만드는 데 사용했어요.

스팸 200g 정도는 계란 1개로도 가능한 분량이에요.

후추도 필요하시면 살짝 뿌려주셔도 됩니다.

 

 

 

 

 

 

 

 

3. 넓은 그릇에 부침가루를 부워주시고 깻잎을 앞뒤로 부침가루를 묻혀주세요.

부침가루를 묻히고 스팸을 감싸 준비해 주세요.

깻잎이 잘 안 붙으면 물을 살짝 묻혀서 감싸주시면 잘 붙어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된 깻잎스팸을 계란물에 묻혀서 올려주세요.

저는 계란물을 바로 묻혀서 올리면 주변에 덜 흘리게 돼서 저는 바로바로 올렸어요.

 

 

 

 

 

 

 

 

5. 중 약불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익혀주면 완성이에요.

 

 

 

 

 

 

 

저는 계란물이랑 부침가루가 남아서 물만 더 추가해서 섞어주고 남은 깻잎 2장씩 반죽에 담가서 구워줬어요.

재료가 남았다면 저처럼 깻잎 전으로 드셔도 되고 남은 계란물만으로 계란말이 해서 드셔도 됩니다.

 

 

 

 

 

 

 

이렇게 그릇에 옮겨 담아주시면 깻잎스팸전이 완성되었어요.

전이라고 하면 손도 많이 가고 하기 힘들다고만 생각했는데 깻잎스팸전은 금방 만들어지고 맛도 보장된 레시피였어요.

아이들이 깻잎을 싫어하면 이 레시피를 이용해서 먹도록 시도해보세요.

스팸의 대중적인 맛에 아이들이 좋아하면서 잘 먹을 거예요.

벌써 토요일이 지나가고 있네요.

오늘도 아이와 하얗게 불태우신 육아맘님들 남은 시간도 조금만 더 힘내봐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