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편스토랑 이정현 감태주먹밥& 된장마요소스 & 양송이피자 레시피 핑거푸드

감태주먹밥 & 양송이피자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이정현 님이 만든 핑거푸드 중 감태주먹밥이랑 양송이피자를 만들어 봤어요.

감태주먹밥은 된장마요랑 어우러져서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주먹밥을 감칠맛 나게 맛있더라고요.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양송이 피자는 쫄깃한 식감에 피자소스 없이 피자맛을 내니깐 아들은 감태주먹밥보다 양송이피자가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핑거푸드라 한입에 쏙쏙 들어가니 요즘 봄나들이 가실 때 도시락메뉴로 좋을 거 같아요.

편스토랑에서도 이정현 님이 제작발표회 중간에 배우분들과 나눠 먹으려고 핑거푸드 도시락을 만들어가시더라고요.

노래도 잘하고 연기에 요리까지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그럼 핑거푸드 감태주먹밥이랑 양송이피자 만드는 법을 알아볼게요.

 

 

 

◈감태주먹밥

▶감태주먹밥

필요한 재료 : 밥 2 공기, 간장 1T, 소금 4꼬집, 건조마늘가루 1T, 참기름 2T, 통깨 약간, 감태 4장
된장마요 재료 : 된장 1T, 마요네즈 6T, 들기름 4T, 통깨 1T, 청양고추 2개, 건조마늘가루 1T

 

 

 

 

 

 

 

1. 밥 2 공기에 간장 1T, 소금 4꼬집, 건조마늘가루 1T, 참기름 2T, 통깨 약간을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통깨는 깜빡하고 빼먹었네요 ㅠ.ㅠ

건조마늘가루 대신 다진 마늘가루로 대체 가능합니다.

 

 

 

 

 

 

 

2. 감태 4장을 손으로 찢어서 잘게 부서 주세요.

 

 

 

 

 

 

 

3. 찢은 감태에 주먹밥을 만들어 굴려 감태를 묻혀주세요.

 

 

 

인제 된장마요소스를 만들어볼게요.

 

 

 

 

 

 

4. 청양고추 2개를 잘게 다져주세요.

 

 

 

 

 

 

 

 

5. 된장 1T, 마요네즈 6T, 들기름 2T, 통깨 1T, 다진 청양고추, 건조마늘가루 1T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건조마늘가루 대신 다진 마늘로 대체 가능합니다.

저는 배가 고파서 급하게 만든다고 여기서도 통깨가 빠졌네요.

 

 

 

 

 

 

 

6. 감태주먹밥 위에 된장마요소스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인제 양송이피자를 만들어볼게요.

◈양송이피자

▶양송이피자

필요한 재료 : 양송이 10개, 양파 1/4개, 베이컨 1줄, 버터 1T, 초록피망 1/4개, 소금 약간, 슬라이스 체다치즈 2장, 검정올리브 슬라이스 10개, 파슬리가루
피자소스 재료 : 케첩 4T, 올리브유 1T, 후추 3꼬집, 소금 1꼬집, 건조마늘가루 1T

 

 

 

 

 

 

 

 

1. 양송이 10개를 밑동을 떼고 밑동은 잘게 다져주세요.

양송이를 사둔 지 오래돼서 상태가 안 좋네요.

 

 

 

 

 

 

 

2. 양파 1/4개, 피망 1/4개, 베이컨 1줄을 잘게 다져주세요.

 

 

 

 

 

 

 

2. 케첩 4T, 올리브유 1T, 건조마늘가루 1T, 후추 3꼬집, 소금 1꼬집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3. 달군 팬에 버터 1T를 녹여주세요.

 

 

 

 

 

 

 

4. 다져놓은 양파, 피망, 베이컨, 양송이밑동을 볶은 다음 잠시 다른 그릇에 담아주세요.

 

 

 

 

 

 

 

5. 팬에 양송이를 올리고 소금을 약간 뿌린 뒤 구워주세요.

저는 양송이가 상태가 안 좋아서 집에 있는 거 전부 구웠더니 양이 많네요.

 

 

 

 

 

 

 

6. 구워진 양송이 위에 준비해 둔 피자소스를 올리고 볶은 야채를 그 위에 올려주세요.

 

 

 

 

 

 

7. 슬라이스치즈를 양송이 크기에 맞게 잘라주고 피자 위에 치즈, 블랙올리브슬라이스 순으로 올려주세요.

저는 집에 블랙올리브는 없어서 집에 있는 초록색 올리브로 사용했어요.

 

 

 

 

 

 

 

8. 뚜껑을 닫고 5분 동안 치즈를 녹여주고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세요.

 

 

 

 

 

 

이렇게 양송이 피자가 완성되었어요.

 

 

 

 

 

 

두 가지 감태주먹밥이랑 양송이피자를 만들어봤는데요.

만드는 법도 쉽고 맛도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말린 감태는 처음 먹어봤는데 말린 감태도 맛있다는 걸 알게 된 또 다른 색다른 맛이었어요.

양송이피자는 아이들도 좋아할 딱 미니피자맛이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거 같아요.

소개해드린 핑거푸드로 주말에 가족들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