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편스토랑 양지은 흑돼지너겟 레시피 아이반찬 수제너겟 만들기

 

 

 

 

안녕하세요 :)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편스토랑에서 양지은 님이 만든 제주흑돼지너겟을 수제로 만드는 거를 따라 해봤어요.

양지은 부부가 아이들 건강을 위해서 고룽지, 옥돔어묵, 케첩떡볶이, 제주흑돼지너겟까지 수제로 만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더라고요.

저는 시중에 나오는 너겟만 사서 먹여봤지 수제로는 도전을 못해봤는데 양지은 님 만드는 걸 보고 반성해 가며 이번기회에 한번 도전해 봤어요.

재료는 제주흑돼지까지 구하지 못해 일반 목살로 사용했는데도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너겟을 맛볼 수 있었어요.

제주흑돼지를 사용하면 더 맛있는 너겟을 맛볼 수 있겠죠?

동그랑땡이랑 맛이 비슷하면서도 좀 더 풍미가 깊은 너겟이라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저희 둘째도 아직도 고기를 구워주면 씹는 걸 힘들어서 많이 못먹는데 이번에 만들어준 돼지너겟은 잘 먹었어요.

고기를 씹는걸 힘들어하는 아이반찬으로 돼지너겟을 추천드려요.

그럼 부드러운 식감에 육즙 팡팡인 제주흑돼지너겟 만드는 법을 알아볼게요.

 

 

 

 ▶제주흑돼지너겟

필요한 재료 : 흑돼지 목살 200g, 감자 1개, 감자전분 1T,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식용유
(편스토랑 공식홈페이지 레시피이에요)

 

 

 

 

 

 

 

 

1. 감자 1개를 삶아서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삶은 감자를 그냥 먹을 것도 한다고 양을 많이 삶았어요.

 

 

 

 

 

 

 

2. 돼지목살을 믹서기에 갈기 쉽게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제주돼지목살은 구하기가 힘들어서 일반 돼지목살을 사용했어요.

 

 

 

 

 

 

3. 돼지 목살 200g, 삶은 감자 1개, 감자전분 1T, 후추 약간, 소금 약간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4. 잘 갈린 반죽을 취향에 맞게 모양을 만들고 전분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방송으로 볼 때는 모양을 잘 만드시던데 생각보다 모양이 안 나와서 동그라미, 세모, 네모도 겨우 만들었네요.

그런데 튀기다 보니 나중에는 다 똑같은 동그라미가 돼버리더라고요. ㅋㅋ

 

 

 

 

 

 

 

5. 팬에 식용유를 붓고 노릇노릇하게 2분 30초 정도 튀겨주시면 완성입니다.

저는 튀기고 나면 식용유 처리도 어려워서 식용유 양도 적게 하고 온도가 낮았는지 2분 30초보단 시간이 더 걸렸어요.

화구의 화력에 따라 시간은 조절해서 노릇하게 튀겨주시면 될꺼같아요.

 

 

똥손이라 또 카메라가 흔들렸는데 사진이 이거밖에 없네요 ㅠㅠ

 

 

 

 

 

 

 

이렇게 맛있는 돼지너겟이 완성되었어요.

우리 둘째는 밀가루만 먹으면 손등이나 팔다리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와서 밀가루는 최대한 절제하고 있는데요.

돼지너겟은 밀가루와 다른 첨가물이 안 들어가서 아이한테 안심하고 줄 수 있어서 아이들 반찬으로 정말 좋은 반찬이에요.

게다가 감자와 돼지고기가 어우러져서 너무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돼지너겟이에요.

감자와 돼지고기가 이렇게 어울릴 수 있다는 것도 이번기회에 알 수 있었네요.

돼지고기는 아이들 성장발육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니 매번 구이만 먹을게 아니라 이렇게 너겟을 만들어서 주면 좋을 거 같아요.

레시피도 생각보다 쉬워서 엄마표로 금방 만들 수 있으니 고기 잘못 먹는 아이반찬으로 꼭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벌써 오늘 하루도 끝나가네요.

모두들 오늘하루도 고생 많이 하셨어요.

행복한 밤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