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최화정 그릭 요거트바크 레시피 다이어트간식 만들기

 

 

 

 

안녕하세요:)

아들하나딸하나맘 아딸맘이에요.

오늘은 요즘 유튜브를 시작하셔서 핫한 레시피를 알려주시고 계신 최화정 님의 그릭요거트바크를 알아보려고 해요.

요거트랑 과일, 견과류를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먹는 거라 더운 여름에 아이스크림 대용으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 넉넉히 만들어놓고 하나씩 꺼내먹기 좋은 레시피랍니다.

꾸덕한 그릭요거트는 탄수화물보다 소화가 되는 속도가 느려서 과식하는 걸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열량이 100g당 59kcal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답니다.

그리고 유제품에 민감하신 분들도 먹기 좋을뿐더러 뇌 건강, 뼈와 심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해요.

그렇게 달지 않아서 시판아이스크림 사서 아이들 간식으로 주는 것보단 이렇게 그릭요거트바크 하나 만들어서 주시면 건강도 챙기면서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그럼 상큼한 그릭요거트바크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그릭요거트바크

필요한 재료 : 그릭요거트 350g, 알룰로스 2T, 키위 반 개, 바나나 반개, 포도 약간, 견과류 약간, 종이포일
(견과류랑 과일은 취향대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1. 과일은 깨끗이 씻어서 포도는 물기 제거해서 준비해 주시고 바나나랑 키위는 0.5cm 정도 두께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과일은 취향에 따라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포도랑 바나나랑 키위가 있어서 모두 사용했어요.

 

 

 

 

 

 

 

2. 그릭요거트를 그릇에 옮겨담고 알룰로스 2T를 넣고 섞어주세요.

시판 그릭요거트를 사용하셔도 되고 만들어서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그릭요거트 만드는 유청분리기가 있어서 요거트를 사서 그릭요거트를 만들어서 사용했어요.

알룰로스 대신에 꿀을 사용해도 됩니다.

알룰로스 2T를 넣는다고 많이 달지는 않으니 달달한 걸 원하시면 추가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3. 넓적한 그릇에 종이포일을 깔고 알룰로스를 넣은 그릭요거트를 평평하게 펼쳐주세요.

너무 두껍게 깔면 얼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닌깐 적당한 두께로 해주세요.

 

 

 

 

 

 

 

4. 평평하게 깔은 요거트 위에 과일과 견과류를 적당량을 올려주세요.

저는 키위 반 개, 바나나 반개, 포도 8알 정도랑 견과류 약간 사용했어요.

과일을 살짝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올려주세요.

 

 

 

 

 

 

 

5. 만들어진 요거트를 뚜껑을 닫고 냉동실에 2시간~ 반나절정도 얼려주세요.

요거트 만들어진 두께에 맞혀서 냉동실에 넣는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저는 2시간 정도는 잘 안 얼어서 반나절 정도 얼려서 먹었어요.

 

 

 

 

 

 

 

6. 요거트을 냉동시키고 나면 칼로 자르거나 손으로 부러트리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시원하고 상큼한 그릭요거트바크가 완성되었어요.

과일의 달콤함과 그릭요거트의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상큼한 더운 여름간식으로 좋아요.

많이 달지 않아서 단거 싫어하시는 분이나 아이한테 식품첨가물 걱정 없이 줄 수 있는 간식이라 더 좋은 거 같아요.

아이들도 요거트바크가 시원한 맛에 잘 먹더라고요.

요거트바크 레시피도 어렵지 않으닌깐 만들어서 놨다가 밀폐용기에 옮겨 담아서 하나씩 꺼내서 드셔보세요.

더운 요즘에 딱좋은 간식이에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